Portfolio

EasyShowJCMSJLMS인터넷 기록관구 전자문서 툴

Easy Show

문서를 이미지형태로 변환하는 솔루션이다.

웹서비스 형태이며 연동 API를 제공한다.

한글 파일, 오피스 문서류들은 해당 문서에 대응하는 뷰어나 편집기들이 설치되어야 내용 확인이  가능하다.

범용적인 장치에서 내용을 확인 하고자 할 때,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 확인 가능한 포맷은 이미지다.

그래서 문서를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형태의 솔루션을 제작하게 되었다.

 

웹 API로 연동하여 쓰는거라, 특별한 UI는 없고 연동 규격만 있을 뿐..

세부 보기

< 테스트 페이지 >

 

<이미지 형태 변환>

<연동을 위한 XML형태 출력>

일반기업, 공공기관에 납품이 되었었는데 보통 그룹웨어나 공개정보게시판에서 쓰는것 같다.

< 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 : 정보 공개 문서에 빠른 보기 메뉴로 사용 >

 

 

테스트 페이지 : http://www.cpss.co.kr:8011/test

 

2015년 7월 이후 더 이상 개발 및 버그수정은 하지 않았다. ( 프로젝트 중단 )

JCMS

구 기록물 행정 DB 구축 사업에 사용 하는 프로그램이다.

데이터 관리, 이미지 편집, 스캐너 연동, 데이터 변환등 복합적인 기능이 들어간 프로그램이다.

회사에서 소개하는 JCMS 정의

J-CMS는 공정 및 인력관리를 통한 공정의 효율성 증대 및 원활한 사업진행과, 사업 산출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공정관리솔루션을 도입하여, 중요기록물을 영구적으로 안전하게 보존․관리함은 물론 행정능률 향상과 고객중심의 기록정보서비스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

또한 , 중요기록물의 영구적 보존방법 제시 및 대내외 활용 촉진 방대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행정효율 증대 및 중요기록물의 이용편의 증진과 작업내용관리를 통한 데이터 접근 및 추적관리로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방안 마련과 중요 기록물 데이터의 백업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.

J-CMS는 컴파스의 다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[표준기록관시스템]에 따라 DB구축된 기록물을 대상으로 인수,인계,등록,검색/활용, 스캔,보정,현황통계, 열람관리,출력,대출등을 할 수 있는 공정관리 솔루션입니다.

스크린샷

RMS 표준 규격에 맞게 설계 되었고, 간단한 설정으로 RMS 이관 규격파일이 생성된다.

RMS란?

 

JLMS

행정 기록물 목록 관리 프로그램이다.

기록물에 대한 대출/반납,  폐기 이력 관리,  통계, 정수점검등 말 그대로 기록물에 대한 목록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.

 

스크린샷

 

 

 

인터넷 기록관

 

2010년에 개발한 웹 3D 컨텐츠였다. 당시 Unity ( ver 2.x ) 엔진이 활성화 되지 않은 상태였다.

거의 멘땅에 헤딩하다 싶이 ( 구글 검색.. 고맙습니다.. ) 개발하게 되었는데, 어찌되었건 개발 완료 후

2017년 까지 서비스가 되어진것 같다.

스크린샷

 

내가 이 부분에서 맡아 개발한 부분은 웹3D 부분 개발

게임개발로 치면 클라이언트 파트라 해야하나..

어찌되었건 현재는 서비스 종료된 상태.

이것때문에 지금까지 참 많은 일을 격은거 같다..

 

구 전자문서 툴

 

어쩌다 보니  구 전자문서를 이관하는 사업을 맡게 되었는데 너무 오래된 시스템이고 사용하지 않은 시스템이여서 관리도 안되는 상태였다. 하지만 그 안에 있는 데이터들은 영구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, 파일들을 추출해야만 했다. 하지만 파일에 대한 암호화가 이루어져 있어 이것을 추출하기 쉽지 않았다.

처음에 사람들을 고용하여 웹페이지에서 하나 하나 노가다로 받았는데 그걸 지켜보니 영 답이 나오지 않아 분석했는데, 여러 사람들의 조언도 받기도 하고 집요하게 파고 드니까 결국 사람들이 하는 일을  자동적으로 처리하겠금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는데 성공적이였다.

<추출프로그램 개발화면>

 

이후, 여러 기관들이 관련 문제로 고민을 가지고 있어 관련 사업이 발생하였는데 같이 사업하시는 분의 제안으로 검증 하기전과 검증 한 이후의 데이터를 비교하여 무결성 체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자료 이관 이후 오류에 대한 걱정은 덜게 되었다.

<검증프로그램 개발 화면>